ⓒnews24

 [뉴스24 = 김진수 기자]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진관, 민간위원장 조철희)는 지난 27일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 회의실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 방안 논의 및 안성맞춤형 특화사업 등 민관협력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위한 발굴 방안을 모색, 특화사업 프로그램으로 추진되었던 공도읍 어머니 합창단 자선음악회의 사랑의 집수리 결과 보고, 홀로 사는 어르신의 고독감 완화를 위한 정서지원 프로그램인 사랑의 빵 만들기, 포도농원 체험, 명절 음식 만들기, 치매 선별 검사 및 노인 우울 검사, 독거노인 주택환경개선, 저소득층 긴급 집수리 등 특화사업을 논의하였으며 취약계층 가정을 발굴하고, 방문하고, 안부를 확인하고, 불편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한 더욱 다양한 민관협력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을 모색하기도 했다.

조철희 민간위원장은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께서 지역의 복지를 위해 뜻을 모아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가정에 용기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진관 공도읍장은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맡아 뛰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따스한 손길이 필요한 시민이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달려가 살펴드리고 나눔 문화 확산에 함께 노력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