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24

 [뉴스24 = 김진수 기자]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진관, 민간위원장 조철희)는 공도읍 적십자회(회장 유영옥)와 함께 11일 홀로 사는 어르신들과 함께 결실의 열매를 이웃과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감동을 전했다.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성맞춤형 특화사업으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과 1:1 결연을 맺고 소통 부재로 삶의 의욕이 저하될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과 함께 정기적인 만남의 기회를 통해 포도농원 체험, 사랑의 빵 만들기, 추석 음식 만들기 등의 사업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전하고 있다.

이 날 참여한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적십자 회원들은 1:1 결연을 맺은 어르신들과 함께 공도읍 소재의 호림이네 포도농원에서 알알이 풍성하게 익은 포도 열매들을 보면서 수확의 기쁨을 나누었으며 저마다 포도나무에 걸린 자신의 이름표를 보면서 그동안의 결실을 맺은 열매들을 맛보기도하고 수확의 기쁨을 나누며 웃음꽃을 피웠다. 이날 수확한 수확물 중 일부는 복지시설을 방문해 전달하므로 더욱 뜻 깊은 체험의 날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늘 혼자만 있다가 이렇게 함께 모여 이야기도 나누고 좋은 체험을 하니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며 “나의 이름표가 달려 있는 포도나무가 어느새 무더운 더위를 이겨내고 이렇게 풍성한 열매 맺은 모습을 보니 자식을 보는 듯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철희 위원장은 “오늘 참여하신 어르신들 한분한분 기뻐하시는 모습을 뵈니 감사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더욱 보람있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