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가득 행복가득 밑반찬 봉사 펼쳐

ⓒnews24

[뉴스24 = 김진수 기자]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종철, 민간위원장 이문주)는 지난 21일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20가구에게 직접 밑반찬을 배달 봉사하는 ‘사랑가득‧행복가득 밑반찬 봉사’를 시행했다.

‘사랑가득‧행복가득 밑반찬 봉사’는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매달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밑반찬을 만들고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차량으로 노인분들께 배달 봉사하는 나눔 사업이다.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반찬 배달봉사에 에쓰푸드 및 뚜레주르 안성당왕지점 등 후원업체로부터 소시지, 빵, 두유 등을 지원받아 열무김치 및 밑반찬 4가지와 함께 독거노인가구에게 배달하고 있다.

금산1통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박모씨는 “거동이 불편해 반찬 만들기가 너무 힘들어 끼니를 대충 먹을 때가 많았는데 반찬을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니 두고두고 챙겨먹게 되어 너무 좋다” 면서 “이렇게 집에 찾아와서 말벗이 되어주니 고맙다”고 했다.

박종철 안성3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밑반찬을 만들고 배달 봉사하는 새마을 부녀회원들과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모습이 귀감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그분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독거노인 5가구를 대상으로 도배나 섀시 수리 등 집수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