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을 차려드리는 생신상 행사 가져

ⓒnews24

[뉴스24 = 김진수 기자]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은규, 민간위원장 이재호)는 지난 20일 양성면 방축2리 정병우 이장님 댁에서 ‘행복을 차려드리는 생신상’ 8월 주인공이신 강홍구(81세) 어르신을 모시고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를 위해서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을 이장님께서 행사를 위해 본인 자택을 행사장소로 선뜻 제공해주셨으며, 대상자를 포함한 마을노인회의 어르신들과 동네주민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케이크와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식사 후에는 지역사회에 위치한 사진관(사진속스튜디오, 대표 정원일)의 재능기부를 받아 어르신을 위한 장수사진도 촬영했다.

이재호 민간위원장은 “양성면에서 진행하는 특화사업인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2번째 행사를 성공리에 치를 수 있어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한다며 날은 덥지만 협의체 위원 및 지역 주민의 협력 하에 지역 어르신을 위한 좋은 행사를 이처럼 계속 이어갈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 라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이은규 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함께해주신 마을 어르신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생일 대상자를 포함 마을 어르신들 모두 더운 날씨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감사를 표했으며, 행복을 차려드리는 생신상 행사처럼 지역주민과 민·관이 하나 되는 자리를 앞으로도 많이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