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는 안성.중앙시장에 보이는 소화기함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news24
[뉴스24 = 강숙희 기자]안성소방서(서장 고덕근)는 안성․중앙시장에서 화재발생 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3개(안성․중앙․죽산)의 전통시장에 설치를 시작으로 45개가 설치되었고 금년에 추가로 25개가 보급됐다.

보이는 소화기함은 화재 초기 누구나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춰 설치해 바닥에 위치해 있던 소화기를 쉽게 찾지 못하는 어려운 현실을 개선했다. ​

지난해 4월 23일에는 시장특별지역대에서 안성 시장 내 야간 순찰 중 쓰레기통에서 연기와 불꽃을 목격하고 보이는 소화기로 즉각 초기 진화해 대형화재 예방에 효과를 톡톡히 본 사례가 있었다. 이처럼 전통 시장 등 화재취약지구는 골든타임의 사각지대로 화재 발생 시 초기에 진화하지 못하면 다수의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곳으로 화재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곳이다.

고덕근 안성소방서장은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로 눈에 잘 띄지 않고 숨어 있던 소화기가 잘 보이는 곳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기 바란다”며 “향후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지역에 보이는 소화기함을 추가 설치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