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 걷기동아리회원, 상가일대 및 둘레길 환경정화 활동 펼쳐

▲공도 걷기동아리 회원들은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news24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달 29일 공도 걷기 동아리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깨끗한 우리 마을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걷기동아리는 5개 공도건강동아리 중 하나이며, 매월 실시하는 월례회의에서 깨끗한 우리 마을 만들기를 하자는 논의가 나왔고 이에, 걷기동아리 회원들이 주최가 되어 공도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마을환경정화를 실시하게 됐다.

깨끗한 우리 마을 만들기는 매월 넷째주 목요일에 걷기동아리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공도읍 상가일대 인도 주변, 내가 걷고 있는 둘레길 등 쓰레기 줍기를 실시하고 ‘건강도시 안성’을 만들기 위한 건강걷기실천, 금연, 미세먼지예방 마스크착용 홍보 등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당부하는 캠페인도 펼친다.

또한, 공도걷기동아리는 지역주민 다수 참여를 통한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하고자 자발적 걷기활동을 하고 있으며, 걷기대회 참석, 지역행사참여 등 다양한 주도적 건강 활동을 하고 있다.

걷기동아리 회장은 “동아리를 통해 걷기활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깨끗한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해 걷기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마을환경정화 활동을 함으로써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공도걷기동아리가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의 건강에 대한 관심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연중 걷기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