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 개최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2017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news24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황은성 시장(공공), 칠장사 지강스님(민간) 공동위원장)는 지난 5일 더AW웨딩홀에서 협의체 소속 공무원 및 사회복지분야 전문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해요 지역복지 나누어요 희망복지’ 란 주제로 2017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올 한해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실적을 점검하고 지역사회복지증진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분과위원 7명, 우수 읍면동협의체 2곳을 표창했다. 이어서 2부에서는 장애인복지분과, 아동청소년분과, 공동모금회 긴급지원사업, 미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5개 분야에서 활동한 사례발표가 이어져 1년간의 협의체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시지역사회협의체 공공위원장인 황은성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분야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기구로 안성시 복지행정의 중추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참석한 복지관계자들에게 앞으로도 안성시를 행복한 복지공동체로 만드는데 적극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민간과 공공 사회보장서비스의 연계체계를 향상시키고, 지역사회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협의와 정보 공유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과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