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율 상승과 비용절감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생활주변 선거의 공정한 관리 및 선진화된 투․개표시스템 제공을 위해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온라인투표서비스란 각종 단체의 선거에서 PC와 스마트폰, 일반휴대폰을 사용해 투․개표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2013년 10월 서비스 개시 이후 주요 정당의 경선, 교총회장선거,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위원장선거 등 민간선거에 활용된 바 있다.

선거인은 스마트폰 등 휴대전화와 PC를 통해 선거인별 고유 URL로 접속해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하므로 대리투표, 이중투표 등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편리한 투표 참여, 선거관리비용 절감, 개표결과에 대한 불신 해소 등의 장점이 있어, 최근에는 정책 결정과 갈등 해소를 위한 의견수렴 분야까지 사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안성시선관위는 공공기관이나 학교, 민간단체, 공동주택 등이 대표자를 선출하거나 정책 결정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경우 편리성과 정확성, 안전성을 갖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온라인투표서비스의 이용방법 확인 및 이용신청은 중앙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