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면 공직자, 독거노인 가구 방문 봉사활동 펼쳐

▲원곡면공직자들이 독거노인 할머니댁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뉴스24
무더위가 기승이던 지난 12일, 안성시 원곡면 공직자들이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봉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는 한쪽 눈의 시력을 거의 잃고 거동이 불편함에도 홀로 살고 계신 어르신의 애타는 요청으로 이루어 졌다.

할머니의 집은 산기슭에 위치한 탓에 잡목과 수풀이 무성해 드나들기조차 힘들었지만 혼자 힘으로는 손을 쓸 수 없어 애를 태우던 차에 원곡면 공직자 자원봉사대의 도움을 받게 됐다.

봉사에 앞서 할머니 댁을 방문했던 면 담당자들은 집이 잡풀에 둘러싸여 발 디딜 틈 없는 모습에 깜짝 놀랐다. 시력도 좋지 않고 다리도 불편하신 할머니가 생활하기에는 너무나 열악한 환경에 어디에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했기 때문이었다.

유승덕 원곡면장의 진두지휘 하에 제초작업을 진행했다. 상지문마을 최재규 이장은 예초기를 돌리며 길을 터주었고, 직원들은 낫과 갈퀴로 잡목을 쳐내고 잡풀을 걷어내며 작업을 이어나갔다. 내리쏟아지는 땡볕과, 건들기만 하면 수풀 사이에서 쏟아져 나오는 벌레들, 가시투성이 잡풀들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한참의 사투 끝에 드디어 집이 모습을 드러냈다.

봉사자들은 “뙤약볕에 힘은 들었지만 기뻐하시는 할머니를 보니 뿌듯하다”며 기쁜마은을 전했다.

시원하게 드러나 집다운 집으로 거듭난 집 앞에서 환하게 웃으시는 할머니의 모습에 벌레에 물려 욱신거리는 팔뚝도, 이마의 구슬땀도 보람으로 바뀌는 순간이었다.

유승덕 면장은 “집으로 올라가는 비탈길에 움푹 패인 곳은 잡석으로 마무리하고, 방역 및 제초작업을 통해 지내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며 추가조치를 약속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 곳곳에 더욱 더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