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레미콘업체 극심한해지역에 물 공급

▲안성시 기업체들이 가뭄극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뉴스24
안성시가 30년 만의 최악의 가뭄 극복을 위해 한해, 폭염 재난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행정력을 총 동원하고 있는 가운데 안성시 관내 기업체가 적극적으로 가뭄극복에 동참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성시 기업인 연합회(회장 임한채)는 송스호스가 부족해 용수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보고 21일 오전 송수호스 (75mm) 1.4km을 시에 전달하면서 안성농민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써달라고 부탁했다.

또 안성시 관내 레미콘 업체 8곳에서 업무가 끝난 저녁 시간대에 하루 20대~30대 350톤의 물을 극심 한해지역, 용수로, 저수지등에 공급하고 있다. 참여한 레미콘 업체는 ㈜대왕 레미콘, 태백산업(주), 유진기업(주), 우리도시개발(주), 삼표산업(주), 금강(주), 도현레미콘, ㈜삼일이다.

평소 지역에 다소나마 불편을 주고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던 레미콘 업체들이 가뭄이라는 자연재난을 극복하는데 동참해 지역사회와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모습이 보기에도 훈훈하다.

가뭄 극복 동참에 나선 레미콘 기사 A씨는 “심각한 가뭄 상황에서 우리가 도울 일이 있어서 보람이 있다”며 “더 많은 차주나 기사분들이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은성 시장은 “자연 앞에서 사람은 보잘 것 없지만, 모두가 힘을 모은다면 가뭄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체가 적극적으로 한해를 극복하는데 동참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