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정기회의 개최

▲안성1동은 제4차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뉴스24
안성1동(동장 이진호)은 지난 20일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4차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협의체 특화사업 결과 보고, 협의체 벤치마킹 계획, 분과별 업무추진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에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 66가구에 대한 사례관리 방법에 대한 활발한 토론도 펼쳐졌으며, 위기상황에 따라 대상자를 나누어 필요한 서비스가 적절히 제공 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았다.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행복한 안성1동을 만들기 위해 한자리에 모여 마음과 열정을 모아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 방문 및 자원연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또한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 모금 계좌가 계설되어 현재 적립된 후원금은 6월 총 880,000만원 293구좌(1구좌 3천원)에 이르며 1000구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협의체 위원들과 동사무소 직원들도 매달 3,000원씩 3구좌를 정기 기탁하기로 해 귀감을 보였다.

이관형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가 차츰 진행되고 있으나, 지속적인 방문과 관심으로 필요한 부분에 맞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먼저 앞장서 뛰겠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이진호 안성1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더 많은 인적·물적 자원발굴과 연계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위원들의 열의에 감사를 표했으며,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활동으로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