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자재 등 태우고 20여분 만에 진화

▲소방대원들이 건재상 뒷편 창고에서 잔불정리를 하고 있다.                                    ⓒ뉴스24
17일 오후 1시 30분께 안성시 대덕면 진현리 유안아파트 옆 건재상에서 원인모를 화재가 발생해 샌드위치 패널 1개동과 자재 등을 태우고 출동한 소방관들에 의해 20여 분만에 진화됐다.

이불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상가 일부가 불에 탔으며, 창고에 쌓아둔 농자재 등이 모두 소실되는 등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화재가 발생하자 인근 유안아파트 주민들은 아파트에 설치 된 소방관정을 이용해 초기진압을 펼쳤으며, 인근상가 주민들도 모두 나와 화재진압을 도와 더 큰 화재를 막을 수 있었다.

▲유안아파트 주민들이 소방관정을 이용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뉴스24
건재상 대표 J 씨는 “직원들과 안에서 점심을 먹는 중 갑자기 불이 났다는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와 보니 고무호스, 차양 막, 보온덮개 등을 쌓아놓은 창고에서 불길이 솟구치고 있었다”라며,“그곳은 전기장치도 없어 누전으로 인한 화재는 아닌 것으로 보이며, 담뱃불이나 기타 외부의 힘에 의해 불이 났을 것”으로 추정했다.

불이나자 현장 인근 도로는 화재신고를 받고 긴급 출동한 소방차와 경찰차 등이 한꺼번에 몰려 이 일대의 교통이 한때 마비 돼 고삼면으로 향하는 차량들이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등 큰 혼잡을 빗었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잔불정리와 함께 정확한 화재 원인과 재산피해 등을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