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 심신건강 관리법 특강 진행

▲1/4분기 BEST 모범소방공무원으로 표창을 수여한 조순호 소방장, 김기영 소방교      ⓒ뉴스24
안성소방서는 23일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내∙외근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월례조회 및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월례조회는 소통, 이해와 배려 등을 주제로 한 청렴교육, 공직기강 확립 및 음주운전 근절 교육, 재난현장 안전관리 의식 함양을 위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교육 등 공무원으로서 올바른 공직 윤리관과 사명감 고취 및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된다.

주요내용은 2분기 소통 및 배려를 통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하면서 직원 간 원활한 소통과 화합추진을 위한 대내 청렴도 향상 방안, 소통하는 직장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 금지 등을 교육했다.

이와 더불어 ‘소방공무원 Work & Lifebalance 위한 심신건강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오창현 / ㈜스트레스앤여가)를 초빙해 소방 업무로 인해 누적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증후군과 같은 정신적 질환으로 이환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강의했다.

또한, 1/4분기 BEST 모범소방공무원(소방장 조순호, 소방교 김기영)에 대해 표창도 수여했다. 모범공무원은 평소 친절, 봉사행정의 실청과 선행으로 타의 귀감이 되고, 열악한 근무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직무에 충실 등 타의 모범의 되는 직원이 선발되며 표창을 수상한 직원은 특가 1일과 근무성정 등 우대의 특전이 주어진다.

박승주 서장은 “특강을 통한 직원의 심신건강 관리방안이 소방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방공무원으로서 청렴한 분위기와 공직기강을 지키기 바라고, 현장 활동 시 대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