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무한돌봄팀, (주)한국오므론전장 기업봉사단과 함께 독거노인 주거개선사업 펼쳐

▲동부무한돌봄팀은 (주)한국오므론전장 기업봉사단과 함께 저소득 독거노인가정 주거개선사업을 펼쳤다.   ⓒ뉴스24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이혜주)은 지난 20일, ㈜한국오므론전장 기업봉사단과 함께 안성1동의 저소득 독거노인가정 주거개선사업을 펼쳤다.

이 날 현장에는 평소 독거노인 지원에 앞장 서는 (주)한국오므론전장 기업봉사단 17명이 함께 참여했다.

주거개선이 이루어진 최모씨(64세)는 만성질환과 허리통증 등 건강 악화로 근로가 어려워 생활고를 겪고 있는 독거노인 가구로, 도배지가 낡고 곳곳이 변색되어 있는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어 있었다. 이에 ㈜한국오므론전장 기업봉사단원들이 직접 도배지를 교체 하였으며, LED형광등 교체와 어르신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 날 함께 참여한 ㈜한국오므론전장 YAMASHITA SHUJI 대표이사는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계신 어르신을 위해 우리 직원들과 함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너무 기쁘고 보람 된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룡 기업봉사단 대표는 “이렇게 봉사활동을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오므론전장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기업봉사단으로 소속 되어 있으며,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과 연계해 월 1회 이상 안성의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