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범죄 취약 대상 공원화장실 8개소

▲안성경찰서는 안성시와 협조 여성범죄 취약 대상 공원 공중화장실 8개소에 여성안심비상벨을 설치했다.   ⓒ뉴스24
안성경찰서(서장 김종식) 여성청소년과는 안성시와 협조해 여성범죄 취약 대상 내혜홀 공원 등 8개소 공중(여자)화장실에 여성안심비상벨을 설치했다.

여성안심비상벨은 내혜홀공원, 낙원공원, 돌우물공원, 쌍용아파트공원, 솔밭공원, 대림동산 가족공원, 마정리 유적공원, 용두어린이공원 내 공중(여자)화장실 내부에 설치되어 있으며, 비상벨을 누르면 외부에 설치된 경광등이 울리는 동시에 안성경찰서 상황실과 바로 연결이 되어 경찰이 신속하게 출동해 즉각적인 초동조치가 가능토록 구축했다.

‘여성안심비상벨’은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잇따름에 따라 공원을 이용하는 여성 이용자들의 심리적인 안전 및 경찰이 현장에 신속하게 출동해 범인 검거 율을 높일 수 있도록 ‘여성안심벨’을 누름과 동시에 안성경찰서 상황실로 자동 전송되는 시스템을 구축해 별도의 112 신고 없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

전준석 여성청소년과장은 “비상벨 설치와 동시에 대형마트(안성 이마트) 내 여성배려 주차 칸을 설치해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여성들이 불안을 느끼는 지역과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사회 약자인 여성·장애인·아동이 안전한 안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