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시설 응급복구 등 실제훈련에 구슬땀

▲농어촌공사 안성지사가 수리시설 응급복구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뉴스24
경기지역본부 안성지사(지사장 주윤태)는 지난 23일 안성시 고삼면에 위치한 고삼저수지에서 2016년 을지연습 수리시설 응급복구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응급복구 실제훈련은 북한 전투기가 고삼저수지 제방에 미사일을 투척해 제방 일부가 파괴되고 저수지 물이 월류, 하류부의 침수피해 발생하는 상황을 가상화해 실시한 것으로 민관군의 신속한 공조체제로 상황에 대응하고 응급복구를 실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상황발생 직후 비상체제로 돌입, 상황실을 설치하고 유관기관에 신속한 상황전파와 지원요청을 거쳐 부상자 등 인명피해자를 구조한 후 복구반과 긴급동원 업체를 투입해 응급복구를 실시하고 지역주민 안정화 및 복구 대책을 수립해 비상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훈련으로 마무리 됐다.

훈련 종료 후 연습 관으로 참석한 전승주 경기지역본부장은 “어떠한 재난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폭염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에 임해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주윤태 지사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유사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국가안전을 지켜나갈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