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노총 소속 조합원들 학부, 대학원 교육 등 공무원 노동교육 위탁 주요내용

▲한경대학교와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 공무원 노동교육등을 하는 내용으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뉴스24  
국립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와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류영록, 이하 공노총)은 지난 20일 한경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협약은 공노총 소속 조합원들의 학부, 대학원 교육을 비롯해 공무원 노동교육의 위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공노총은 사립대학과 교류 협정을 체결한 사례는 있지만 국립대학은 한경대학교가 처음이어서, 공노총 내부에서도 공무원 노동교육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본 교육은 한경대학교 내 창의인재개발원이 주관할 예정으로,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대학원 노동복지학과 석. 박사과정 진학, 학부 내 행정학과(노동트랙) 설치, 공무원 노사교육연수 위탁 및 커리큘럼 개발 등을 보다 구체화 할 예정이며, 공노총과 함께 각종 공무원노동정책을 위탁받아 연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정책연구를 실시할 예정이다.

태범석 총장은 “공무원들에 대한 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사회 복지 정책 입안과 공무원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노총은 합법적인 대한민국 최대 공무원 노조로 2002년 3월 16일 창립해 교육청, 행정부 등 14만 여명이 조합원으로 가입되어 있어 공무원 복지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