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한의사협회 후원, 어르신들께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2016년 특색사업의 하나인 찾아가는 의료강좌 사업을 실시했다.   ⓒ뉴스24
지난 9일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정식)에서는 2016년 추진 특색사업 중 ‘찾아가는 의료강좌’사업을 아양2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실시했다.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2015년 4월 처음 중리동을 시작으로 9월 옥산주공아파트, 그리고 지난 5월 아양2차아파트에서 세 번째 ‘찾아가는 의료강좌’사업을 추진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의료강좌’사업은 안성시한의사협회의 후원으로 안성농민의원 서정욱원장의 수지침 강의, 안성농민의원 연화자간호사의 심폐소생술 강의로 진행됐다.

정미자 아양3통장은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안성시한의사협회에서 아양3통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강좌를 제공해줘 마을 통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한다. 이러한 특색사업이 활성화되어 살기 좋은 안성2동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송병훈 총괄팀장은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한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재능기부를 해준 안성시한의사협회 및 안성농민의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지역을 선도하는 주민자치위원과 의료관계자분들께서 직접 마을을 방문해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필요한 것을 알려주어 주민호응도가 더욱 높은 것 같다. 앞으로도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더 좋은 사업을 기획해 행복하고 건강한 안성2동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