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16가족, 부모와 자녀가 함께 따뜻한 행복 전도사 등극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제10기 안성시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경인신문
안성시자원봉사센터(소장 신수철)는 28일 안성1동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10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황은성 안성시장,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신수철 소장, 안성관내 초등학생이상을 자녀를 둔 총 16가족 및 가족봉사단 대표 등 50여명이 참여해 안성시자원봉사센터 현황 및 사업설명과 가족소개, 자원봉사 기초교육, 프로그램 내용, 봉사활동 처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가족봉사단은 앞으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가족애를 높이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가족의 따뜻한 사랑과 행복을 나누게 되며, 매월 1회 셋 째 주 토요일을 기준으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황은성 안성시장은 "발대식에 참여해 주신 모든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제10기 안성시가족봉사단들이 활성화 되어 더 많은 가족들이 가족봉사단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소외된 곳이 없도록 따뜻한 가족애를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수철 안성시자원봉사센터소장은 "가족봉사단들은 앞으로 나눔과 섬김의 자원봉사 활동을 가족과 함께 실천하며 사랑과 정이 넘치는 따뜻한 사회, 더불어 손잡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가꾸는데 앞장서게 될 것이며, 자녀들과 함께하는 봉사로 좋은 추억도 만들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길 바란다"며 제10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