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국무총리실 민관합동 규제개선추진단과 간담회 가져

▲안성시는 국무총리실 민관합동 규제개선추진단, 경기남부권역 기업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경인신문
안성시는 26일 안성상공회의소에서 국무총리실 민관합동 규제개선추진단과 안성시 규제개혁추진단, 안성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경기남부권역 기업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 민간합동 규제개선 추진단의 안성시 방문이후, 규제개선 과제에 대한 좀 더 실질적인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열렸다.

민간합동 규제개선 추진단은 국무조정실,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등 민간분야와 함께 기업 현장의 애로와 국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듣고 개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안성, 평택, 하남, 오산 등 기업인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규제담당자들이 참석해 규제개선과 관련된 현실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간담회 시작에 앞서 국무조정실, 경기도, 안성시 관계자들은 원곡면 지문리에 위치한 기업을 방문해 기업증설 애로를 청취하기도 했다.

안성시는 ‘저수지 상류의 불합리한 공장입지 제한’ 개선 및 기업 증설 애로 등 5건을 건의했으며, 국무조정실에서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 된 과제는 관계부처와의 협의·조정을 거쳐 최대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영철 국무조정실장은 “나라 경제가 어려울 때마다 최 일선에서 위기 극복에 앞장서온 지역기업인들이 앞으로도 경제 활성화에 중심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영근 부시장은 “법령은 지방에서 바꿀 수 없지만 우리시는 공무원의 소극적 행태 등을 개선해 기업 활동을 가로막는 규제 등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규제개선 추진단은 안성상공회의소와의 협업 등을 통해 현장 중심으로 규제과제를 찾아내 낡고 불합리한 규제를 고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